>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한국-세네갈 중계 無…왜 아무도 못 볼까?

기사입력 2018.06.11 10:44:0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한국-세네갈 중계는 비공개 경기인 관계로 없다. 온두라스와의 러시아월드컵 대비 A매치 홈경기 득점을 합작한 황희찬과 문선민의 모습. 둘은 근육 이상으로 한국-세네갈 결장이 확정됐다. 사진=MK스포츠 제공



한국-세네갈 중계는 양국 모두 월드컵 직전 마지막 평가전임에도 편성되어 있지 않다. 현장의 선수단과 심판을 제외하면 세계 그 누구도 라이브 시청을 할 수 없다.



오스트리아 그뢰디크의 다스 골드베르크 스타디온에서는 11일 오후 10시부터 한국-세네갈 A매치가 열린다.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최종 예행연습 한국-세네갈 평가전 양측 축구협회 사전 합의로 무관중 경기로 치러진다.



한국-세네갈은 중계가 없을 뿐 아니라 미디어 출입도 허용되지 않는다. A매치 종료 후 선발명단과 득점자 그리고 감독 브리핑을 취재진에 제공하는 것으로 갈음한다.



신태용 감독은 러시아월드컵 상대국에 대한 보안유지를 한국 세네갈전 비공개 이유로 들었다. 세네갈 역시 조는 다르나 대회에 참가하기에 전력 노출 가능성 감소를 마다할 까닭이 없다.



한국은 18일 스웨덴과 러시아월드컵 F조 1차전에 임한다. 이어 24일 멕시코, 27일 독일과 격돌한다.



독일은 FIFA 랭킹 1위에 빛난다. 멕시코가 15위, 스웨덴이 24위로 뒤를 잇는다. 한국은 57위로 러시아월드컵 F조 참가국 세계랭킹 꼴찌다.



FIFA 랭킹 27위 세네갈은 러시아월드컵 H조에 편성됐다. 세계랭킹 8위 폴란드와 16위 콜롬비아, 61위 일본과 싸운다.



러시아월드컵 F조 구성국 중 한국-세네갈 평가전에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것은 역시 첫 상대 스웨덴이다.



스웨덴 언론은 한국 세네갈전 중계가 없다는 비공개 방침을 접하자 ‘요즘 세상에 비밀은 없다’라는 식의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러시아월드컵 준비에 여념이 없는 스웨덴축구협회도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를 통해 ‘한국-세네갈 평가전 현장에 우리 첩자가 있다’라는 의미심장한 얘기를 자국 매체에 알렸다.



한국-세네갈 중계가 없는 대신 양국 전력분석팀이 각자 자체 영상을 찍는다.



대한축구협회는 평가전이 끝나면 한국 영상이 세네갈을 통해 스웨덴으로 흘러 들어갈 가능성을 인지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세계 최대 온라인 도박사 중 하나인 ‘베트 365’를 필두로 한 주요 12개 회사의 11일 오전 7시 배당률 평균은 한국 3.82-무승부 3.14-세네갈 2.07로 계산됐다. 한국-세네갈 상대전적은 1승 1무 1패로 팽팽하다.



세네갈 승리확률은 한국의 1.85배이며 한국이 이길 가능성은 세네갈의 54.2%라고 전망한다는 얘기다. 보다 직관적으로 승률을 계산하면 한국 26.18%-세네갈 48.31%가 된다.



주전 공격수 황희찬(잘츠부르크) 출전 불가도 한국 세네갈전 부정적 요소다. 문선민(인천)과 함께 근육 문제로 전력을 이탈했다.



한국-세네갈 평가전 결장 선수 황희찬은 잘츠부르크 통산 86경기 29골 7어시스트. 평균 53.8분만 뛰고도 90분당 공격포인트가 0.70이나 된다.



잘츠부르크는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준결승 진출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황희찬도 함께 가치가 올라갔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 제80회 골든 글로브..
강예슬 ‘한혜진과 신보 사랑의 포인트 이야기’ [..
한혜진-강예슬 ‘집중하게 만드는 열연’ [MBN포토]
크리스마스 이브 책임진 ‘생쑈’ [MBN포토]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으로 외국어 영화상 수상..
정다경-금잔디 ‘빛나는 미모’ [MBN포토]
정다경 ‘엄마 찾아 삼만리’ [MBN포토]
정다경-허경환 ‘빠져드는 연기’ [MBN포토]
 
강예슬 ‘추위 녹이는 미소’ [MBN포토]
강예슬 ‘생쑈 대기실에서도 빛나는 강아지 같은 미..
김선근-김원효-영기 ‘소방차 뺨치는 무대’ [MBN포..
김선근-김원효-영기 ‘생쑈에서 찰떡 호흡 자랑’ ..
 
정다경-문희경 ‘생쑈에서 모녀 연기 했어요’ [MB..
금잔디 ‘애절한 무대’ [MBN포토]
정다경 ‘엄마 문희경을 향한 그리움’ [MBN포토]
김선근 ‘생쑈서 느끼는 짜릿함’ [MBN포토]
 
강예슬 ‘한혜진과 신보 사랑의 포인트 이야기’ [..
한혜진-강예슬 ‘집중하게 만드는 열연’ [MBN포토]
크리스마스 이브 책임진 ‘생쑈’ [MBN포토]
금잔디 ‘여운 가득’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