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대한민국 멕시코]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와 준결승 희망…멕시코전 기대”

기사입력 2018.06.23 23:45:0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대한민국-멕시코 2018월드컵 F조 2차전 문재인 대통령 참관은 개최국 러시아 국빈방문 일정의 일부다. 문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만나 “한국도 잠을 잊은 채 즐기고 있다. 세계인이 하나가 되는 역사적인 대회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덕담했다. 사진=AFPBBNews=News1

대한민국-멕시코를 관전하는 문재인 대통령이 좋은 경기를 고대했다. 내친김에 개최국 러시아와의 월드컵 준결승이 성사됐으면 하는 희망도 말했다.

로스토프 아레나에서는 24일 오전 0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F조 2차전 대한민국-멕시코가 진행된다. 1차전 결과는 대한민국 0-1 스웨덴 및 멕시코 1-0 독일.

문재인 대통령은 21~24일 대한민국-멕시코 참관을 포함하는 러시아 국빈방문 일정을 소화한다.

러시아 합동취재단은 문재인 대통령과의 인터뷰에서 “대한민국이 멕시코와의 2018월드컵 F조 2라운드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기원한다”라고 인사를 건넸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도 “러시아의 월드컵 개최를 축하한다. 개막전 대승으로 국민이 열광하고 있을듯하다”라면서 “대회 성공과 러시아의 호성적을 기원한다”라고 화답했다. 러시아는 조별리그 2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우리는 첫 경기를 졌기 때문에 대한민국-멕시코 2018월드컵 F조 2차전에 대한 기대가 아주 크다”라고 털어놓은 문재인 대통령은 “러시아와 대한민국이 모두 선전에서 4강 정도에서 만났으면 하는 기대를 하고 있다”라는 생각을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상회담 공동언론발표문을 통해서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성공적인 월드컵 개최를 축하한다”라면서 “러시아 전역에서의 뜨거운 축제 열기를 느낀다. 개최국이 호조라 국민이 더욱 열광할 것 같다”라면서 “대한민국도 잠을 잊은 채 월드컵을 즐기고 있다. 세계인이 하나가 되는 역사적인 대회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희망했다.

앞서 러시아 하원에서 연설한 문재인 대통령은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이 성공적으로 열리고 있는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면서 “러시아 선수들이 2018평창동계올림픽에서 멋진 경기를 보여주자 우리 국민은 큰 박수를 보냈다. 2018월드컵 대한민국선수단에도 러시아 국민이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러시아월드컵 직전 FIFA 랭킹은 대한민국 57위, 멕시코 15위. A매치 상대전적도 4승 2무 6패로 대한민국이 멕시코에 뒤진다.

월드컵 대한민국-멕시코 대진은 7317일(20년 12일) 만이다. 1998년 프랑스대회 E조 1차전은 대한민국이 멕시코에 1-3으로 패했다.

대한민국은 월드컵 9회 연속이자 10번째 참가다. 멕시코는 7회 연속 및 16번째 본선 진출. 최고 성적은 대한민국은 2002년 4위, 멕시코는 1970·1986년 6위.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가수 김호중 ‘아리스 향해 손인사’ [MBN포토]
김호중 ‘트바로티도 왔어요~’ [MBN포토]
금잔디 ‘자체발광 비주얼’ [MBN포토]
영기 ‘카리스마 폭발한 무대’ [MBN포토]
 
김호중 ‘여심 홀리는 그윽한 눈빛’ [MBN포토]
금잔디 ‘새침한 표정~’ [MBN포토]
영기 ‘오늘 분위기 엄지 척’ [MBN포토]
안성훈 ‘오늘 수트핏 어때요?’ [MBN포토]
 
김호중 ‘독보적인 무대’ [MBN포토]
금잔디 ‘트로트 대표 흥쟁이’ [MBN포토]
영기 ‘유쾌한 무대’ [MBN포토]
안성훈 ‘생각엔터 식구들이랑 같이 왔어요~’ [MB..
 
김호중 ‘가을밤 힐링 선물~’ [MBN포토]
금잔디 ‘백만불짜리 미소’ [MBN포토]
영기 ‘지적인 매력’ [MBN포토]
안성훈-정다경 ‘선남선녀 비주얼’ [MBN포토]
 
김호중 ‘트바로티도 왔어요~’ [MBN포토]
금잔디 ‘자체발광 비주얼’ [MBN포토]
영기 ‘카리스마 폭발한 무대’ [MBN포토]
정다경 ‘안무도 러블리하게’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