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월드컵 16강 대진표에 없는 韓…김영권 유럽 5대리그?

기사입력 2018.06.29 13:59:0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월드컵 16강 대진표에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한국은 당연히 없다. 대회를 조기 마감한 대한민국은 간판 수비수 김영권의 유럽 상위리그 진출이라는 희소식을 들을 수 있을까. 독일과의 러시아월드컵 F조 3차전 결승 득점 후 기뻐하는 모습. 사진=MK스포츠 제공

월드컵 16강 대진표에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한국의 이름은 당연히 찾아볼 수 없다. 대회를 조기 마감한 대한민국은 간판 수비수 김영권(광저우 헝다 타오바오)의 유럽 상위리그 진출이라는 희소식을 들을 수 있을까.

한국은 27일 디펜딩 챔피언 독일과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F조 3차전에 2-0으로 이겼다. 1승 2패 3득점 3실점의 한국은 전체 19위로 이번 대회 일정을 마쳤다.

김영권은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2분 선제 결승 득점을 기록했다. 전 대회 우승팀 독일을 월드컵 16강 대진표에서 지워버린 골이다.

중국 유력 포털 중 하나인 ‘시나닷컴’은 자체 체육 기사를 통해 “한국은 월드컵 16강 대진표에 이름을 올리지 못하고 대회가 끝났다. 유럽프로축구는 이제 여름 이적 시장”이라면서 “러시아월드컵에서 놀라운 활약을 펼친 김영권에게 유럽 5대 리그 팀들이 머지않아 연락을 취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통계 회사 ‘옵타 스포츠’ 공개자료를 보면 김영권은 러시아월드컵 경기당 3.7차례 걷어내기와 1.3번의 슈팅차단 그리고 가로채기 1회가 유효했다. 혼자서 평균 6차례 상대 공격을 저지했다는 얘기다.

‘유럽 5대 리그’는 스페인/잉글랜드/이탈리아/독일/프랑스 1부리그를 말한다. ‘시나닷컴’은 “월드컵 16강 대진표에 한국이 없다보니 김영권과 유럽 측이 실체 접촉하기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면서 “금전적으로도 좋은 대우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보도했다.

김영권은 2015년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최우수수비수 및 대한축구협회 올해의 선수로 황금기를 만끽했다.

클럽 축구선수로도 김영권은 2013~2016년 중국 슈퍼리그 베스트11에 4시즌 연속 선정되며 기량을 공인받았다.

‘시나닷컴’은 “김영권은 디펜딩 챔피언이자 러시아월드컵 우승 후보였던 독일이라는 거인의 골문에 중국 슈퍼리그의 다윗 김영권이 승리를 연출하는 득점을 했다”라면서 “독일은 이 득점으로 토너먼트에도 진출하지 못하고 탈락했다. 김영권은 득점뿐 아니라 수비력으로도 상대를 미치게 했다. 러시아월드컵은 전성기를 방불케 하는 최강의 수준이었다”라고 찬탄했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탕웨이X박해일 ‘훈훈한 아우라’[MBN포토]
칸 압도한 ‘헤어질 결심’, 진지한 간담회[MBN포토..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 근엄한 포토콜[MBN포..
레드카펫 빛낸 ‘헤어질 결심’ 탕웨이[MBN포토]
 
탕웨이 ‘우아함 그 자체’[MBN포토]
칸 영화제 빛낸 탕웨이MBN포토]
포토콜 선 ‘헤어질 결심’ 탕웨이[MBN포토]
탕웨이 ‘우아한 아름다움’[MBN포토]
 
칸 달군 ‘헤어질 결심’[MBN포토]
박해일X탕웨이 ‘헤어질 결심 케미’[MBN포토]
탕웨이 ‘화사한 미소’[MBN포토]
박찬욱 감독 ‘황금종려상 수상할까’[MBN포토]
 
박찬욱 감독X탕웨이X박해일 ‘칸 압도한 카리스마’..
박해일 ‘두근두근’[MBN포토]
박찬욱 감독X탕웨이X박해일 ‘환하게 웃으며 포토콜..
박해일 ‘레드카펫 위 날렵 비주얼’[MBN포토]
 
칸 압도한 ‘헤어질 결심’, 진지한 간담회[MBN포토..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 근엄한 포토콜[MBN포..
레드카펫 빛낸 ‘헤어질 결심’ 탕웨이[MBN포토]
박찬욱 감독X탕웨이X박해일 ‘칸 영화제서 관심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