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성형외과 성희롱, 녹음기 속 수술실의 충격실태(궁금한 이야기Y)

기사입력 2018.06.29 20:55:0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궁금한 이야기Y 성형외과 성희롱 녹음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Y

‘궁금한 이야기 Y’에서 성형외과 성희롱 논란에 대해 파헤친다.



29일 오후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성형외과 수술실에서 벌어진 믿기 힘든 이야기가 공개된다.



2013년 3월 25일, 최지애(가명)씨는 성형수술을 위해 수술대에 올랐다. 수술 전 날, 수술용 마취제인 프로포폴로 인해 환자가 사망한 사건에 대한 뉴스 보도를 본 지애 씨는 겁이 났다. 그녀는 혹시 있을 지도 모르는 의료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수술실에 어학용 녹음기를 가져갔다. 이후 무사히 깨어난 지애 씨는 녹음된 파일을 지우려다가 우연히 재생해보았다.



녹음 파일에는 “남자가 없어서 그래. 이 여자 장난 아니야. 욕구 불만을 이런 식으로 푸는 거지” “진짜 진상을 떤다” “이 여자 진짜 웃긴다” “완전 제모한거죠?” “아니야, 자기가 밀었잖아” 등의 내용이 담겨 있었다.



대화를 나눈 당사자들은 바로 수술에 참여한 의료진이었다. 녹음기에는 약 4시간 30분가량 수술상황이 고스란히 담겨있었다. 그들은 지애 씨가 수면마취제를 맞고 잠이 들자마자, 그녀를 향한 성희롱조의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지애 씨는 당시 녹음 내용을 증거로 경찰수사를 의뢰했지만, 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의견이 제출되면서 병원에는 무혐의처분이 내려졌다. 이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었던 지애씨는 법원에 수술 장면이 담긴 병원 측 CCTV 영상 공개를 지속적으로 요구했고, 작년에서야 이를 받아볼 수 있었다. 그리고 그 CCTV 영상에서 그녀는 놀라운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지애 씨가 입수한 CCTV 화면과 녹음된 파일을 합쳐서 완성한 실제 수술실 모습은 충격적이었다. 의사들은 청결해야 하는 수술실에 수술모를 착용하지 않고 들어오거나, 수술복을 제대로 갖춰 입지 않고 수술을 진행하는 등 위생 관리에 소홀한 모습을 보였다. 한 간호사는 익숙한 듯 칫솔을 문 채 수술실 내부를 활보하기도 했다. 가장 위험한 점은, 수술이 끝나고 아직 수면마취상태에 있는 지애씨가 아무도 없는 수술실에 한참 방치되었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총 세 명의 의사가 수술을 나눠서 진행한 점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대학병원처럼 수련의가 없는 개인병원에선 환자 동의를 받은 의사만이 집도해야한다는 것이다. 해당 성형외과에서 환자가 수면마취 된 사이에 원래 수술을 의뢰한 의사가 아닌 다른 의사가 대리수술 했을 가능성도 제기되었다.



이 날 수술실에서 벌어진 일들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제작진은 수소문 끝에 당시 수술에 참여했던 한 간호사와 어렵게 연락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녀는 믿기 힘든 얘기를 털어놓았다.



성형외과 수술실 실태와, 수면마취 뒤에 감춰진 진실에 대해서는 29일 저녁 8시 55분 ‘궁금한 이야기 Y’에서 공개된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 제80회 골든 글로브..
강예슬 ‘한혜진과 신보 사랑의 포인트 이야기’ [..
한혜진-강예슬 ‘집중하게 만드는 열연’ [MBN포토]
크리스마스 이브 책임진 ‘생쑈’ [MBN포토]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으로 외국어 영화상 수상..
정다경-금잔디 ‘빛나는 미모’ [MBN포토]
정다경 ‘엄마 찾아 삼만리’ [MBN포토]
정다경-허경환 ‘빠져드는 연기’ [MBN포토]
 
강예슬 ‘추위 녹이는 미소’ [MBN포토]
강예슬 ‘생쑈 대기실에서도 빛나는 강아지 같은 미..
김선근-김원효-영기 ‘소방차 뺨치는 무대’ [MBN포..
김선근-김원효-영기 ‘생쑈에서 찰떡 호흡 자랑’ ..
 
정다경-문희경 ‘생쑈에서 모녀 연기 했어요’ [MB..
금잔디 ‘애절한 무대’ [MBN포토]
정다경 ‘엄마 문희경을 향한 그리움’ [MBN포토]
김선근 ‘생쑈서 느끼는 짜릿함’ [MBN포토]
 
강예슬 ‘한혜진과 신보 사랑의 포인트 이야기’ [..
한혜진-강예슬 ‘집중하게 만드는 열연’ [MBN포토]
크리스마스 이브 책임진 ‘생쑈’ [MBN포토]
금잔디 ‘여운 가득’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