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로 ‘해설자 최용수’ 첫선

기사입력 2018.08.20 10:50:0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로 최용수 전 FC서울 감독이 축구 해설위원으로 데뷔한다. 사진=SBS 제공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로 최용수 전 FC서울 감독이 축구 해설위원으로 신고식을 치른다.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반둥의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는 20일 오후 9시 2018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조 3차전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를 시작한다.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는 최용수 전 감독을 2018아시안게임 남자축구 해설위원으로 영입한 SBS가 지상파 생방송을 맡는다.

“전문 해설자가 아니므로 다소 떨린다”라고 2018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조 3라운드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에 임하는 소감을 솔직하게 털어놓은 최용수 전 감독은 “축구에 대해서는 나만의 전문성이 있다”라면서 “시청자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경기를 볼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은근한 자신감이 묻어나는 각오도 밝혔다.

최용수 전 감독은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에 앞서 SBS가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말레이시아와의 2018아시안게임 E조 2차전에서 1-2로 패한 것이 국가대표팀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 사전 보도자료를 통해 최용수 전 감독은 “2018아시안게임 남자축구 토너먼트 돌입에 앞서 조별리그부터 팀의 빈틈에 대해 미리 진단하고 개선할 기회가 와서 다행”이라면서 “한국 말레이시아전 패배는 특정 선수만의 실수가 아닌 팀 전체의 약점이 드러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용수 전 감독은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를 준비하며 “선수들은 물론 내부의 모든 스텝이 문제점에 대해 진단을 하게 된 것이 향후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16강과 같은 단판 승부의 실수는 승패와 직결되기에 위험하다. 그러나 조별리그라면 좋은 자극이 될 수 있다. 2018아시안게임 E조 3라운드 한국 키르기스스탄전은 멋진 경기를 기대할 만하다”라고 분석한 최용수 전 감독은 “우리에게는 위기에 몰렸을 때 힘을 발휘하는 특유의 저력이 있다.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F조 마지막 경기에서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꺾었듯이 한국-키르기스스탄 2018아시안게임 E조 3차전부터는 말레이시아전 패배를 전화위복으로 삼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SBS는 최용수 전 감독이 2018아시안게임 E조 3라운드 경기에 임하는 선수단에 “한국 키르기스스탄전 나아가 16강부터는 공격에만 쏠리지 말고 무게중심을 잡아 기복 없는 경기력을 보여야 한다”라고 충고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와 클라우드 기반의 N스크린 서비스 pooq로도 2018아시안게임 E조 3차전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한국 IPTV 사업자 KT olleh tv와 SK브랜드밴드 B tv, LG U+tv에서 운영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서비스 olleh TV 모바일과 비디오포털, oksusu로도 2018아시안게임 E조 3라운드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를 볼 수 있다.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 PC 혹은 모바일 시청 가능 매체

아프리카TV
pooq
olleh TV 모바일
비디오포털
oksusu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호아킨 피닉스, 남우주연상 트로피 꼭 쥐고~ [MBN포..
쿠엔틴 타란티노·봉준호 감독, 오스카서 만난 거장..
봉준호 감독, 오스카 감독상 받고 얼떨떨 [MBN포토]
래퍼 에미넴, 아카데미 관중 압도하는 카리스마 [M..
 
송강호→조여정, ‘기생충’ 4관왕에 활짝 핀 웃음..
산드라오, 베이지색 드레스로 우아美 발산~ [MBN포..
‘기생충’ 봉준호 감독, 두 손으로 받아든 트로피..
에미넴, 오스카 무대를 찢어놓으셨다 [MBN포토]
 
‘2020 오스카’ 봉준호 감독, 르네 젤위거 향한 흐..
봉준호 감독, 4관왕의 품격 있는 자태…“트로피 다..
‘기생충’ 봉준호 감독, 국제 영화상 트로피 들어..
스칼렛 요한슨, 로라 던 여우조연상 수상에 기쁨의..
 
르네 젤위거, 美아카데미 여우주연상 받았어요~ [M..
이미경 부회장, 美아카데미 ‘기생충’ 작품상 수상..
제임스 코든X레벨 윈슨, 아카데미서 캣츠 변신 ‘야..
‘결혼 이야기’ 로라 던, 여우조연상 수상 “매우..
 
쿠엔틴 타란티노·봉준호 감독, 오스카서 만난 거장..
봉준호 감독, 오스카 감독상 받고 얼떨떨 [MBN포토]
래퍼 에미넴, 아카데미 관중 압도하는 카리스마 [M..
‘2020 아카데미 시상식’ 브래드 피트, 남우조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