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日 “韓 수비 허술”…일본판 이강인 슈퍼서브?

기사입력 2018.09.01 15:38:12 | 최종수정 2018.09.01 15:40:46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출전 의지가 강한 미요시 고지(10번)가 사우디아라비아와의 8강전에 임하는 모습. 사진=AFPBBNews=News1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한일전은 사상 처음이다. 23세 이하 국가대항전으로 바뀐 후 한일전은 2번째이지만 메달을 놓고 겨루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일본 언론은 한국 수비를 단점으로 보고 공략할 방안을 제시했다.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치비농의 파칸사리 경기장에서는 9월 1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부터 한국-일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이 진행된다.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은 디펜딩 챔피언 한국이 57위, 일본은 55위다.

아시안게임 남자축구는 2002년 부산대회부터 최대 3명의 와일드카드(24세 이상 선수)를 소집할 수 있는 U-23 종목으로 격하됐다. 이후 한국은 매 대회 준결승에 개근하며 금1·동2를 획득했다. 일본은 금1·은1을 땄다.

일본 축구 매체 ‘사커 다이제스트’는 “미요시 고지(홋카이도 콘사돌레 삿포로)를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슈퍼 서브로 활용하여 공격의 속도와 방향을 바꾸도록 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약한 한국 수비를 좀 더 쉽게 공략하는 방법”이라고 제시했다.

신장 167㎝의 미요시 고지는 왼발을 잘 쓰는 공격형 미드필더 겸 오른쪽 날개로 골보다는 기회창출에 능하다는 점에서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에는 뛸 수 없으나 차출 가능성이 언급됐던 이강인(발렌시아)과 비슷한 점이 있다.

‘사커 다이제스트’는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당일 오전 “한국의 뒷공간 수비는 좋지 그다지 좋지 않다. 빈틈을 찌르고 싶다”라는 공격수 이와사키 유토(교토 상가)의 발언을 소개하기도 했다.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선발 출전이 예상되는 일본 공격수 이와사키 유토는 2014년 전국고등학교축구선수권 MVP다. 2016년에는 전국고등학교종합체육대회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좌우 날개와 처진 공격수로 뛰는 이와사키 유토는 2018아시안게임 4골로 대회 득점 공동 3위에 올라있다. 한국이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에서 가장 경계할 일본 선수 중 하나다.

‘사커 다이제스트’는 “공격수 마에다 다이젠(마쓰모토 야마가) 부상 결장은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에 임하는 일본의 큰 타격”이라면서도 “4강전 벤치를 지킨 미드필더 미요시 고지가 출전에 의욕을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마에다 다이젠과 미요시 고지는 J리그 23세 이하 베스트11이라 할 수 있는 ‘태그 호이어 영건 어워드’ 2017시즌 수상자다.

득점력 있는 오른발잡이 처진 공격수 마에다 다이젠은 173㎝라는 신장 때문에라도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에 임한 한국대표팀에서는 이승우(베로나)에 비유될만한 존재이나 맞대결이 무산됐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93회 아카데미] 윤여정, ‘미나리’로 받은 여우조..
윤여정-브래드 피트, 함께 포토월에서 미소 [MBN포..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주인공 윤여정 [MBN포..
윤여정-브래드 피트, 이 조합 실화냐? [MBN포토]
 
윤여정-브래드 피트, 믿기 어려운 조합 [MBN포토]
‘미나리’ 윤여정, 한국배우 최초 아카데미 여우조..
윤여정-브래드 피트, 담기 힘든 투샷 [MBN포토]
윤여정, 상 받고 기쁨의 함박미소 [MBN포토]
 
윤여정, 제93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트로피 꽉쥐고..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트로피를 꼭 [MBN포토..
함박미소 선보인 윤여정 [MBN포토]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트로피 들고 [MBN포토..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주인공 윤여정 [MBN포토]
윤여정, 여우조연상 상 받고 얼떨떨 [MBN포토]
윤여정 아카데미수상, 트로피 손에 꼭 들고 [MBN포..
윤여정, 오스카 여우조연상 수상 [MBN포토]
 
윤여정-브래드 피트, 함께 포토월에서 미소 [MBN포..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주인공 윤여정 [MBN포..
윤여정-브래드 피트, 이 조합 실화냐? [MBN포토]
‘미나리’ 윤여정, 한국배우 최초 아카데미 여우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