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M+TV시청률] 김건모, 맞선녀에 진중한 ‘쉰살 매너’…‘미운우리새끼’ 최고 24.9% 기록

기사입력 2018.09.03 09:43:20 | 최종수정 2018.09.03 10:12:4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김건모 맞선녀 사진=‘미운우리새끼’ 방송 캡처

[MBN스타 김솔지 기자] ‘미운 우리 새끼’가 아시안게임 중계로 지난 한 주 결방에도 불구하고 주간 예능 1위, 일요 예능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3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의 시청률은 평균 23%, 최고 24.9%로 시청률 20%대 예능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같은 시간에 방송한 MBC ‘아시안게임’은 2.8%, KBS2 ‘개그콘서트’ 5.3%, tvN ‘미스터 션샤인’은 15.6%, JTBC ‘뭉쳐야 뜬다’ 2.2%에 머물러 ‘미우새’가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화제성을 주도하는 2049 시청률도 10.2%로, ‘미우새’가 주간 예능 1위에 올랐다.

이 날은 스페셜 MC로 국민 엄친아 이승기가 출연해 초반부터 스튜디오 분위기를 띄웠다. ‘우리 막내 아들 같다’는 토니 어머님의 짝사랑 멘트를 시작으로 母벤저스의 팬심이 폭발해 흡사 이승기 팬미팅 현장을 방불케 했다. 이에 이승기는 “질문을 200개 정도 받은 것 같은데 대답은 2개밖에 못했다”며 토크에 진땀을 흘리기도 했다.

임원희는 ‘수상한 외출’로 눈길을 끌었다. 절친 동생 배우 김민교와 함께 관상가를 찾아간 임원희는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조언을 구했다. 이에 관상가는 임원희의 눈코입 모양새를 하나씩 짚어주며 그의 애정운을 설명했다.

특히 그를 본 첫 인상으로 미우면서도 사랑스런 ‘살찐 너구리상’ 이라고 말해 큰 웃음을 안겼다. 이어 막걸리 집을 찾은 임원희는 김민교에게 “다시 사랑하고 싶지만 현재의 자신의 처지로 망설이게 된다”는 고민을 털어놓자 서장훈은 ‘돌싱상련’의 깊은 공감을 표명했다.

김건모의 리얼 맞선 현장도 주목을 끌었다. 인상이 좋은 맞선녀가 들어오자 김건모가 평소와는 다른 진지한 모습으로 ‘쉰살 매너’를 발휘해 두 사람이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증과 기대감을 한껏 불러일으켰다.

이 날 최고의 1분 주인공은 ‘미운 남의 새끼’로 첫 등장한 작곡가 정재형이 차지했다. 호텔에서 생활하는 정재형의 독특한 라이프에 시선이 집중, 그가 열정적으로 피아노를 치는 순간 24.9%까지 시청률이 치솟았다. 8년째 앨범을 내지 못한 정재형은 집안 어디에서나 작곡 생각으로 온 열정을 쏟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피아노를 치다가 일정 구간에 오면 자꾸 멈칫하며 괴로워해 궁금증을 안겼다. 알고 보니 그 원인은 창문 시야에 우뚝 서있는 대중탕 굴뚝 때문. 커다란 굴뚝이 악상을 방해하는 모습에 토니 어머님은 “저 환경에서는 곡이 나올 것 같지 않다”며 안타까워했다. 정재형의 꾸밈없는 일상을 본 김건모 어머님은 “미우새에 아직까지 저런 사람은 안 나왔는데…”하며 그의 독특한 라이프에 관심을 가졌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알렉사 ‘카리스마 눈빛’[MBN포토]
알렉사 ‘시원한 블루 헤어’[MBN포토]
‘보라보라한 방탄콘’[MBN포토]
‘BTS 테마 한식 코스 함께 즐겨요~’[MBN포토]
 
알렉사 ‘2022 BBMAs 참석’[MBN포토]
알렉사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 참석했어요’[M..
‘방탄소년단 콘서트 입장 기다리는 아미’[MBN포토..
벨라지오 분수쇼 ‘BTS 다이너마이트‧버터와..
 
알렉사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우승자의 포스’[M..
아미들의 콘서트 패션 ‘BTS 보라해’[MBN화보]
‘BTS 콘서트 in 얼리전트 스타디움’[MBN포토]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아미 기다려’[MBN포토]
 
알렉사 ‘파격적 뒤태’[MBN포토]
아미 ‘방탄소년단 기다려요’[MBN포토]
하이브 멀티 레이블 오디션 현장 ‘뜨거운 열기’[..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의 백스테이지’[MBN포토..
 
알렉사 ‘시원한 블루 헤어’[MBN포토]
‘보라보라한 방탄콘’[MBN포토]
‘BTS 테마 한식 코스 함께 즐겨요~’[MBN포토]
‘열정의 BTS’[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