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닥터 프리즈너’ 이현균 “ 남궁민·김병철 등과 연기 호흡…감사했던 순간”

기사입력 2019.05.16 09:32:5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닥터 프리즈너 이현균 종영 소감 사진=다인엔터테인먼트

‘닥터 프리즈너’ 이현균이 종영 소감을 밝혔다.

이현균은 KBS2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에서 서서울 교도소 의료과 직원이자, 의료병동 간호조무사 함길선 계장 역으로 열연을 펼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극 초반 평범한 간호조무사로 서서울 교도소의 새로운 의료과장 후보 나이제의 곁을 지키는 것처럼 보였던 함계장은 중반부 이후 나이제와 대립관계에 있었던 선민식(김병철 분)의 오른팔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긴장감을 더한 바 있다.

이현균은 선민식의 옆에서 날카로운 카리스마로 서늘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함계장의 모습을 많은 대사 없이도 사실감 넘치게 그려내며 마지막까지 믿고 보는 묵직한 ‘신스틸러’의 면모를 입증했다.

이현균은 16일 소속사 다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오래전부터 존경해왔던 강신일 선생님을 비롯해 남궁민, 김병철 선배 등 좋은 배우들과 함께 연기하는 기회가 주어져 무척이나 행복했고 감사했던 순간들이었다”고 종영소감을 전했다.

이현균은 특히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나이제가 파 놓은 함정에 빠진 뒤 교통사고를 당했던 신을 꼽으며 “쉽지 않은 촬영이었기도 했지만, 제가 선민식의 사람이라는 것을 알리는 첫 장면이어서 제 안에 유독 임팩트가 크게 남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현균은 “매회 매장면이 긴장의 연속이었던 ‘닥터 프리즈너’였지만 장르극이다 보니 평소 해보지 않았던 촬영들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었다”며 “‘닥터 프리즈너’라는 좋은 작품과 좋은 스태프, 배우들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했고, 끊임없는 응원과 사랑을 시청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돌리고 싶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남자충동’ 등 연극 무대에서 주로 활동을 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져온 이현균은 영화 ‘1987’ ‘상류사회’ 드라마 ‘라이프’ ‘여우각시별’ ‘진심이 닿다’ 등의 작품에 출연, 사실적인 연기와 카리스마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지난해 ‘라이프’에서 구조실장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신스틸러로 활약한 이현균은 ‘닥터 프리즈너’를 통해 존재감을 자랑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데 일조했다.

한편 이현균은 ‘닥터 프리즈너’에 이어 영화 ‘어린 의뢰인’을 통해 활동을 이어간다. 극중 정엽(이동휘 분)의 친구 병주 역을 맡아, 편안한 매력은 물론 도움이 필요한 순간 힘을 실어주는 현실친구의 우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어린 의뢰인’은 오는 22일 개봉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맵 오브 더 솔 원’ 방탄소년단, 섹시한 뒷모습 ..
방탄소년단, 코로나19에 지친 아미에게 희망을~ [M..
리더 백현, 이리와 다 안아줄게 [MBN포토]
태민, 포즈에서 여유가 느껴지는거 보이니? [MBN포..
 
방탄소년단, 아미 함성소리에 힘찬 퍼포먼스 [MBN포..
슈퍼엠 카이, 함께 떠나실래요? [MBN포토]
슈퍼엠 루카스, 미모가 미쳤다 [MBN포토]
카이, 가을남자 분위기 폴폴 [MBN포토]
 
‘ON:E’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도~‘역대급’..
슈퍼엠,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MBN포토]
텐, 카메라 뚫고 나올듯한 카리스마 [MBN포토]
마크, 오렌지 헤어가 찰떡 [MBN포토]
 
전세계 아미 만나러 온 방탄소년단 [MBN포토]
SuperM 태민, 엣지있는 손가락 [MBN포토]
태용, 잘생김이 다했네 [MBN포토]
루카스, 외모도 1등 반듯함도 1등 [MBN포토]
 
방탄소년단, 코로나19에 지친 아미에게 희망을~ [M..
리더 백현, 이리와 다 안아줄게 [MBN포토]
태민, 포즈에서 여유가 느껴지는거 보이니? [MBN포..
백현, 절제된 카리스마 매력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