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갓세븐 박진영, `프린세스 아야` 목소리 연기+OST 도전…완벽 소화

기사입력 2019.10.07 17:52:03 | 최종수정 2019.10.07 17:54:3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갓세븐 박진영 부산국제영화제 참석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GOT7 진영)이 부산국제영화제의 정식 초대를 받아 축제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박진영이 더빙에 참여한 애니메이션 '프린세스 아야'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한국영화의 오늘_파노라마' 섹션에 초청돼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됐다.

'프린세스 아야'는 동물로 변하는 저주를 받고 태어난 아야 공주가 정략 결혼한 이웃나라 바리 왕자와의 진정한 사랑으로 두 나라의 전쟁을 막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박진영은 주인공 바리 왕자 역에 캐스팅돼 목소리 연기와 OST 가창을 진행했다.

박진영은 3일 개막식 레드 카펫 행사, 4일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야외무대인사, 4~5일 양일간 펼쳐진 관객과의 대화(GV)에 참석했다.

그는 "캐스팅 제의가 왔을 때 너무 하고 싶었지만 그동안 해오던 음악과 다른 장르의 노래를 해야 해서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참여를 결정했다"라며 목소리 연기를 하게 된 배경을 들려줬다.

가장 신경쓴 부분에 대해서는 "바리 왕자는 희망을 품고 사는 밝은 캐릭터다. 그래서 원래 목소리 보다 톤을 띄워서 연기해야 했다. 아야 공주를 만나면서 변해가는 모습을 목소리의 변화를 통해 표현하려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작품을 많이 해본 건 아니지만 실사 연기는 표정과 눈빛으로 감정과 상황을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대사에 더 집중해야 하고, 음률을 살려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쉽지 않은 도전이었음을 고백했다.

이성강 감독은 "뮤지컬 요소가 가미된 애니메이션이라 성우 선정에 고민이 많았다. 주인공의 이미지와 잘 맞는 배우를 찾기 하기 위해 연기 영상과 음색을 모두 고려했다. 박진영이 참여를 결정했을 때 굉장히 기뻤다"라며 만족스러움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박진영은 "좋은 감독님, 동료들과 작업을 하고 부산까지 오게 돼 영광이다. 한국 애니메이션이 더 많은 사랑을 받으면 좋겠다"라며 영화제에 참석한 소감을 남겼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장소진 인턴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봉준호 ‘비하인드 공개할게요’ [MBN포토]
봉준호 감독 ‘칸영화제 사로잡은 그윽한 눈빛’ [..
‘탬버린 여신’ 박성연, 지금은 노래 여신 [MBN포..
박성연, 좋은 날 인증샷 빠질 수 없죠 [MBN포토]
 
봉준호 감독 ‘엣지 있는 손끝’[MBN포토]
안성훈, 캠핑장 분위기 살리는 트로트 한자락 [MBN..
정다경, 캠핑에 노래가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다경, 셀카는 각도가 생명 [MBN포토]
 
봉준호 감독 ‘칸영화제 파이팅’ [MBN포토]
먹방도 야무지게 하는 정다경 [MBN포토]
박성연, 캠핑 좋아 엄지척 [MBN포토]
“인증샷은 필수”...정다경, 케이블카 타고 찰칵 ..
 
봉준호 감독 ‘제74회 칸영화제 랑데부 아베크 포토..
영기, 캠핑장 분위기 메이커는 나야 나 [MBN포토]
‘어쩌다 식구’ 박성연, 인증샷 남기는 옆모습도 ..
‘톡트콤 어쩌다 식구’ 앞두고 모인 영기-정다경-..
 
봉준호 감독 ‘칸영화제 사로잡은 그윽한 눈빛’ [..
‘탬버린 여신’ 박성연, 지금은 노래 여신 [MBN포..
박성연, 좋은 날 인증샷 빠질 수 없죠 [MBN포토]
정호영-박성연-정다경-영기-안성훈, 사랑의 하트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