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대중문화예술상] 문화훈장 조용필 “2013년, 나에게 잊을 수 없는 한 해”

기사입력 2013.11.19 09:19:38 | 최종수정 2013.11.19 10:57:31


[MBN스타 안하나 기자] 가수 조용필이 문화훈장을 수상한 뒤 소감을 밝혔다.

18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방송인 신영일과 걸그룹 애프터스쿨 멤버 유이의 진행으로 ‘2013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이 개최됐다.

이날 문화훈장을 수상한 조용필은 “난 2000년대 이전에는 상을 많이 받았지만 그 이후에는 전혀 받지 못했다. 그런데 이제 상을 받게 친구이자 배우인 안성기에게 할 말이 생겼다”고 입을 밝혔다.

이어 “음악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느끼고 소통했다”며 “난 아직 현역이다. 여전히 열심히 무대 위에서 뛰고 싶다”고 계획을 언급하기도 했다.

더불어 그는 “올해는 ‘헬로우’ 앨범이 운 좋게 히트했고, 연말에 이렇게 상까지 받게됐다”며 “영원히 잊지 못할 2013년이 될 것 같다”고 덧붙여 눈길을 모았다.

올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는 공적에 따라 문화훈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받았다.

그 중 대중문화예술인으로서 가장 큰 영예라고 할 수 있는 문화훈장 수훈자는 구봉서(코미디언), 안성기(배우), 조용필(가수), 패티김(가수), 김정수(드라마 작가), 이혜경(성우)로 총 6명이다.

대통령표창에는 70년대 ‘오동잎’으로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지만 지난해에 작고하여 주변을 안타깝게 했던 가수 故 최헌, 시각장애를 극복한 세계적인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 한국 액션영화의 진일보를 이끈 영화감독 류승완 외 배우 이정길, 선우용여, 연주자 정성조, 드라마 제작자 송병준까지 총 7명이 수상했다.

더불어 국무총리표창에는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사랑받는 동시에 후배 양성에 끊임없이 힘을 쏟고 있는 배우 김갑수, ‘천일동안’, ‘덩크슛’과 같은 대표 인기곡은 물론 대중음악 콘서트 문화 발전을 이끈 가수 이승환, 80~90년대 우리나라 코미디를 선도했던 코미디언 최양락 외 성우 박일, 연주자 배수연, 가수 김목경, 코미디언 김지선, 프로듀서 서수민까지 총 8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끝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은 중국에 드라마 한류를 불러온 배우 장서희, 몸을 아끼지 않는 열정으로 사랑받는 코미디언 김준호, 최초로 인도네시아 대중음악 시장에 진출해 성공을 거둔 가수 이루, 그 외 배우 신현준, 모델 고은경, 가수 시크릿, 씨스타까지 총 7팀이 수상하는 쾌궈를 이뤄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가수 조용필이 문화훈장을 수상한 뒤 소감을 밝혔다. 사진=이현지 기자

한편 ‘2013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오는 23일 밤 12시 케이블 방송 채널 MTV에서 녹화중계할 예정이다.

안하나 기자 ahn1113@mkculture.com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이나영, `귀엽게 볼빵빵` [MBN포토]
이종석, `성공한 이나영 덕후의 미소` [MBN포토]
유승옥, `그림자 조차 섹시해` [MBN포토]
유승옥, ‘유승옥 BODYMEMO’ 대표의 첫 인사 [MBN..
 
이나영, `수줍은 미소` [MBN포토]
`바디메모` 유승옥 대표, `(주)씨앤씨 글로벌 홀딩..
유승옥, `바디메모` 런칭과 동시에 1020억 수출계약..
유승옥, `완벽한 S라인 몸매` [MBN포토]
 
`로맨스는 별책부록` 이나영, `감각적인 귀걸이 스..
유승옥, WECA와 전 세계 난민 어린이를 위한 `나눔..
`바디메모` 제품 소개하는 유승옥 대표 [MBN포토]
유승옥, `자신감 넘치는 미소` [MBN포토]
 
이나영, `센슈얼한 주얼리 스타일링` [MBN포토]
유승옥, `우아함이 묻어나는 미모` [MBN포토]
유승옥, `마음도 따뜻한 미소천사` [MBN포토]
이나영, `레던드 미소천사` [MBN포토]
 
이종석, `성공한 이나영 덕후의 미소` [MBN포토]
유승옥, `그림자 조차 섹시해` [MBN포토]
유승옥, ‘유승옥 BODYMEMO’ 대표의 첫 인사 [MBN..
이나영, `자신감 넘치는 발걸음` [MBN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