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기사

기사목록 인쇄 |  글자크기 + -

> 전체기사 ‘40주년 서울독립영화제’ 문소리 “감독이라는 호칭, 무안하다”

기사입력 2014.11.05 18:05:10


[MBN스타 박정선 기자] 배우 문소리가 ‘감독’이라는 호칭에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5일 오후 서울 중구 환경재단에서 서울독립영화제 40주년 기자회견이 진해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독립영화제 집행위원장 조영각, 서울독립영화제 심사위원인 류승완 감독, 배우 권해효, 서울독립영화제 국내 특별초청부문 ‘여배우’ 감독 문소리 등이 참석했다.

이날 문소리는 자신을 ‘감독’이라고 칭하는 것과 관련해 “나는 감독이 아니다”라며 부끄러워했다. 그녀는 “대학원에서 공부하는 학생이라 단편을 연출하게 됐는데, 그거 가지고 감독이라고 불러주니 무안하고 어쩔 줄 모르겠다”며 “이 자리에 초청 받았을 때도 다시 되묻게 되더라”고 말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배우 문소리가 ‘감독’이라는 호칭에 대한 부담감을 토로했다. 사진=MBN스타 DB


이어 그녀는 영화 ‘박하사탕’을 언급하며 “그 작품을 찍기 전에는 영화에 대해 전혀 몰랐다. 그 이후 2년의 시간이 있었는데 굉장히 많은 생각을 했다. 이 일을 계속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느낀 것은 영화에 대해 더 알고 싶고 배우고 싶었다는 것”이라며 영화에 대한 생각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 40회를 맞은 서울독립영화제는 △본선 경쟁 △새로운선택 △독립스타상 부문의 심사위원단을 확정했으며, 40주년 슬로건 ‘독립본색’에 걸맞은 비전을 지닌 독립영화를 선발한다. 영화제는 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9일간 CGV아트하우스 압구정과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광화문)에서 열린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 Copyright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STAR 최신포토
 
송승헌 ‘이리 봐도 저리 봐도 멋져~’ [MBN포토]
배우 송승헌 ‘수줍은 손하트’ [MBN포토]
추가골 넣은 황희찬 [포토]
이승우 ‘막을 수 없을 걸?’ [포토]
 
송승헌 등장이오 [MBN포토]
황의조 ‘짜릿하다!’ [포토]
기뻐하는 이승우 [포토]
헤딩하는 김민재 [포토]
 
‘댄디가이’ 송승헌, 마네킹 비주얼 [MBN포토]
황희찬 ‘추가골 넣고 세레머니’ [포토]
이승우 ‘한일전 이긴다!’ [포토]
황희찬 ‘끝까지 간다’ [포토]
 
배우 송승헌 ‘꽃미남의 정석’ [MBN포토]
이승우 ‘골!!’ [포토]
이진현 ‘강력한 슈팅’ [포토]
황의조 ‘간절한 눈빛’ [포토]
 
배우 송승헌 ‘수줍은 손하트’ [MBN포토]
추가골 넣은 황희찬 [포토]
이승우 ‘막을 수 없을 걸?’ [포토]
손흥민 ‘힘차게!’ [포토]
 





포토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