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성·홍지윤·제로베이스원·시크릿넘버·유니스·아홉, K탑스타 1위
기사입력 2025-02-17 11:39:53
기사 | 나도 한마디 |



가수 진해성, 홍지윤, 그룹 제로베이스원, 시크릿넘버, 유니스, 아홉이 K탑스타 1위를 차지했다.
K-POP의 현 상황을 알려주는 글로벌 K팝 투표사이트 ‘K탑스타’(KTOPSTAR)에 따르면 2월 10일부터 2월 16일까지 33회차 인기 투표를 진행했다.
‘젠지공주’ 유니스는 ‘최고의 루키(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투표강자의 면모를 입증했다. 2위는 이즈나에게 돌아갔으며 3위는 엑신이 선정됐다.
최근에는 MBN ‘한일톱텐쇼’에 출연해 K팝 아이돌로서 트롯돌 김다현과 맞붙으면서 매력경쟁을 펼쳤다. 본격적으로 펼쳐진 아이돌 장르 대결에서 유니스는 유피(UP)의 ‘뿌요뿌요’를 선곡, 화이트 멜빵바지 스타일링으로 시작부터 그때 그 시절 감성을 불러일으켰다.
지난해 첫 번째 미니앨범 ‘WE UNIS(위 유니스)’로 데뷔한 유니스는 싱글 1집 ‘CURIOUS(큐리어스)’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활발한 소통으로 사랑받고 있는 유니스는 새해를 맞이해 ‘CGV Moive 데이트 with UNIS(씨지브이 무비 데이트 위드 유니스)’를 개최,100명의 에버애프터(EverAfter, 공식 팬클럽명)를 초대해 영화 관람에 나섰다.

ㅇ
아홉(AHOF)은 지난달 24일 막 내린 SBS 글로벌 보이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리그’를 통해 결성된 팀이다. 최종화에서 스티븐, 서정우, 차웅기, 장슈아이보, 박한, 제이엘, 박주원, 즈언, 다이스케까지 총 9명의 멤버가 데뷔조에 오르면서 글로벌 보이그룹 아홉(AHOF)으로 확정됐다.
그룹명은 명예의 전당을 의미하는 ‘Hall Of Fame(홀 오브 페임)’을 차용해 완성했다. 아홉(AHOF)은 ‘All-time Hall Of Famer(올-타임 홀 오브 페이머)’의 약자로, ‘K팝 명예의 전당’에 오르겠다는 멤버들의 당찬 포부를 담아냈다.

ㅇ
KBS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트롯 전국체전’ 우승자인 진해성은 ‘정통트롯 끝판왕’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기본기가 탄탄할 뿐 아니라 매력적인 저음 보이스를 자랑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TV조선 ‘미스터트롯2’에서 최종 3위인 ‘美(미)’를 차지하며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진해성은 현재 MBN ‘현역가왕2’에 출연 중이다. 결승전으로 가기 전 마지막 솔로 대첩인 2라운드 ‘막장전’에 오른 진해성은 자신의 필살 무대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ㅇ
2021년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2’과 동시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실력은 물론 스타성까지 자랑한 홍지윤은 빠르게 팬덤을 형성하며 ‘트롯돌’로 급부상했다. 최종 선(善)으로 ‘미스트롯2’를 마무리한 홍지윤은 트로트 가수로 본격 데뷔한 이후 ‘트롯바비’라는 애칭을 얻으며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소속사 선배 김연자와 일본 활동 중인 홍지윤은 난 8일 일본 BS아사히 TV를 통해 방송된 ‘人生, 歌がある (인생, 노래가 있다)’에 함께 출연, 2주 연속으로 시청자들과 만나며 뜨거운 호응을 불렀다.

ㅇ
‘블루 파라다이스’는 ‘슬픈(BLUE) 순간조차 삶의 일부이며, 그럼에도 노력해 나가는 우리의 모습은 그 자체로 찬란하고 아름답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블루 파라다이스’를 찾기 위한 과정을 총 6개 트랙에 유기성 있게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ㅇ
‘사람들이 의미 있는 숫자로 구성하는 비밀번호처럼, 대중들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싶다’는 의미를 담은 시크릿넘버(SECRET NUMBER)‘는 2020년 5월 데뷔한 6인조 걸그룹이다.
시크릿넘버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세나얀 테니스 인도어에서 ‘SECRET NUMBER pasSworLd CONCERT‘라는 타이틀로 현지 첫 단독 콘서트를 열고 특별한 추억을 쌓으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