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시연, MBN 단편드라마 ‘층간’ 주인공 원경 役 캐스팅
기사입력 2025-10-16 17:21:40
| 기사 | 나도 한마디 |
소속사 아이피디스튜디오는 “백시연이 MBN 단편드라마 ‘층간’ 주인공 ’원경역’으로 낙점되었다”고 밝혔다.
소속사 아이피디스튜디오는 “백시연이 MBN 단편드라마 ‘층간’ 주인공 ’원경역’으로 낙점되었다”고 밝혔다.
‘층간’은 소리와 침묵, 고립과 연대가 교차하는 가운데, 한 여성이 구원과 성장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섬세하게 그려낸 단편 드라마다. 백시현은 유명 작곡가에게 성추행을 당하는 조수를 구하려다 오히려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오디오 엔지니어 원경을 연기한다.
극중 원경은 위험을 피해 피신한 후 조용한 일상을 이어가려 하지만 윗집에서 들려오는 정체불명의 소음이 일상을 뒤흔들고 점점 불안과 분노에 휩싸이는 과정을 연기한다. 특히 윗집과의 심화되는 갈등 속 용기를 내 윗집을 찾아가다, 결코 외면할 수 없는 현실 앞에 서게 되는 원경을 연기하며 연기력을 입증한다.
한편 백시연은 웹드라마 ‘20살 딸이 생겼습니다.’ 유튜브 하이픽션 ‘조폭여친’ 등의 작품 속 다채로운 캐릭터 연기를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데뷔 후 첫 단편드라마 주인공으로 낙점된 백시연은 어떤 매력적인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MBN 단편드라마 ‘층간’은 10월 17일 금요일 밤 12시에 방송된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