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UP, 글로벌 인기 뜨겁다…프랑스 아이튠즈도 ‘줄 세우기’
기사입력 2025-12-09 11:33:00
| 기사 | 나도 한마디 |
이고이엔티
VVUP(킴, 팬, 수연, 지윤)은 지난 7일(현지시간) 프랑스 아이튠즈 K-팝 차트에 미니 1집 ‘VVON’의 타이틀곡 ‘Super Model’(28위)를 필두로 기발매곡인 ‘4 Life’(26위), ‘Giddy Boy’(27위)까지 랭크시키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는 미니 1집 ‘VVON’ 활동이 종료된 시점에 거둔 성과여서 더욱 고무적이다. 특히, VVUP은 앞서 멕시코 K-팝 차트에도 총 5곡을 진입시키며 ‘줄 세우기’를 기록한 바, 가파른 상승세 속에 스테디셀러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VVUP의 글로벌 인기는 이미 예견됐다. ‘VVON’은 발매 직후 인도네시아, 태국 아이튠즈 R&B/소울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브라질, 포르투갈 애플 뮤직 K-팝 차트 상위권에도 안착했다. 타이틀곡 ‘Super Model’ 역시 카타르 애플 뮤직 차트 최정상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현재 1400만 뷰에 육박한다.
인기에 힘입어 VVUP은 지난 7일 SBS ‘인기가요’에서 신곡 ‘Super Model’로 핫스테이지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핫스테이지는 가장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인 팀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100% 팬 투표로 순위가 결정되는 만큼 VVUP의 성장세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VVUP의 미니 1집 ‘VVON’은 ‘VIVID’, ‘VISION’, ‘ON’ 세 단어가 결합해 탄생한 타이틀로, ‘빛이 켜지는 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발음상으로는 ‘Born’, 철자상으로는 ‘Won’과 연결돼 VVUP은 태어나고, 깨어나며, 이겨내는 존재로서의 서사를 그려냈다. ‘VVON’을 통해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전 영역에서의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알린 VVUP은 아시아를 포함해 남미, 중동, 유럽까지 전 세계 곳곳에서 존재감을 확대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