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심, LA 도심을 달리다…데일리덕 응원 LED 트럭 등장
기사입력 2025-05-13 13:59:26
| 기사 | 나도 한마디 |
SMTOWN LIVE 2025가 열린 LA DHSP에서 운행 중인 NCT WISH 오시온 응원 LED 트럭. 사진= 스밈
이번 프로젝트는 NCT WISH의 데뷔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미국 현지 대형 공연을 기념해 준비된 것으로,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후원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트럭은 공연장 인근을 순회하며 응원 메시지와 팬 제작 영상 등을 송출해 현장을 찾은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한 명의 팬이 자발적으로 주최한 프로젝트였음에도 불구하고, 현장을 방문한 많은 팬들이 트럭 주변에 모여 함께 사진을 찍고, 콘텐츠를 감상하며 즐기는 자연스러운 참여형 응원 캠페인으로 확산되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주)스밈 데일리덕 관계자는 “K-POP 팬덤의 감정과 응원 문화를 글로벌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팬들과 아티스트를 이어주는 다양한 팬 주도형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데일리덕은 이번 미국을 포함해 영국, 일본, 홍콩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도 팬서포트 캠페인을 연이어 진행하며, 팬덤 기반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단순한 굿즈 유통을 넘어, 팬들의 감정과 창의성을 실현할 수 있는 서포트형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