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호정, 매치박스 제작 웹드라마 ‘초코밀크쉐이크’ 주인공 발탁(공식)
기사입력 2022-09-14 09:01:02
기사 | 나도 한마디 |



고호정 매치박스 제작 웹드라마 ‘초코밀크쉐이크’ 주인공 발탁
콘텐츠 제작사 매치박스 유한책임회사(대표 최영준)가 오는 10월 중 웹 영화 및 드라마 전문 유튜브 채널 ‘스트롱베리(STRONGBERRY)’에서 방영 예정인 10부작 웹 드라마 ‘초코밀크쉐이크’ 주인공으로 아이돌 그룹 핫샷·UNB 출신 배우 고호정을 캐스팅했다고 14일 밝혔다.
영화 ‘차장님은 연애 중’, ‘완벽한 원나잇’, ‘즐거운 집들이’ 등을 연출한 안지희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초코밀크쉐이크’는 무지개다리를 넘어 사람으로 환생해 돌아온 강아지와 고양이와 함께 하는 내 사랑 찾기 대작전을 주제를 그린다.
특히 반려동물의 환생과 사랑, 성장이라는 재미있고 색다른 판타지 요소가 가미된 BL 소재 로맨스 판타지 장르의 웹 드라마다.
고호정은 극중 예기치 못한 사고로 한 순간에 부모님을 잃고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생활비를 벌고 있는 평범한 청년 주인공 ‘정우’ 역을 맡아 어느 날 갑자기 사람으로 환생해 자신 앞에 나타난 반려견 ‘초코’, 반려묘 ‘밀크’와 함께 색다른 판타지를 그려낼 예정이다.
매치박스 허성수 제작프로듀서는 “소년미와 남성미를 두루 갖춘 고호정은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모성본능을 자극하는 애틋함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라며 “지극히 평범한 일상의 연속이지만, 자신들이 반려동물임을 자처하는 ‘초코’와 ‘밀크’의 깜짝 등장으로 새로운 사랑과 행복을 찾아나가는 주인공 ‘정우’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캐스팅 배경을 밝혔다.
지난 2014년 아이돌 그룹 ‘핫샷’으로 데뷔한 고호정은 2018년 방송된 KBS2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더 유닛’의 프로젝트 그룹 UNB 멤버로 활약했다. 2019년 웹 드라마 ‘아는 귀신 형’을 통해 배우로서 첫발을 내민 고호정은 군 제대 후 영화 ‘봉필이 학교가다!’에 캐스팅되는 등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콘텐츠 제작사 매치박스는 지난 2017년 BL 전문 제작 브랜드 ‘스트롱베리’를 운영하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갖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김승진 MBN스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